지원이 중단된 인테넛 익스플로러를 사용 중입니다. 원활한 쇼핑을 위해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업그레이드 하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REVIEW

REVIEW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올겨울을 함께 보낸 코트 105 grey
작성자 이진우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3-31 19:50: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19





바스통 105 그레이 L 리뷰 입니다.

 

제품 스펙을 말씀드리기 보다는 1) 구매시 고려했던 점과 2) 실제로 착용하며 느낀점 위주로 리뷰 올리도록 할게요

 

 

제가 105 그레이 구입할 당시에,

 

- 기본 코트가 필요했고,

 

- A자로 떨어지는 코트 실루엣(이부분이 비슷한 디자인을 갖고 있는 여타 코트들과 차별화 되는 105의 백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 넉넉한 기장감

 

의 코트를 찾던 찰나에

 

 

 

제가 생각했던 위의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주는 105코트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위에 내세운 조건들이 디자인&실루엣이라면 네이비/그레이 중 그레이를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청바지를 좋아하지만

 

평일에는 회사 복장 규정 때문에 청바지를 입지 못하고, 치노 팬츠(주로 베이지, 그레이 가끔 올리브)를 즐겨 입는 안타까운 사연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치노팬츠도 좋아하긴 하는데 주말엔 출근하는 느낌이 들어 피하게 되네요..)

 

 

 

짙은 청바지(바스통 701)와 치노팬츠 (베이지, 그레이, 올리브)와의 조화를 생각했을 때, 그레이 색상에 손이 갔습니다.

 

그레이 코트와 그레이 치노팬츠와의 조합이 약간 어색하다고 생각 하실수도 있는데요,

 

톤앤톤 이라고 해야하나요, 세련되게 출근 하는 도시 직장인의 모습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그레이 치노팬츠가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플리스 가먼트다잉 치노팬츠의 그레이 색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그레이 치노가 어디에나 어울리는 치노계의 청바지라고 생각하는데, 바스통에서도 603-1 그레이 치노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

 

 

 

반면, 네이비는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 느낌이 나기도 했고요,(실제로 맞긴 한데 그래도....)

 

제가 갖고 있는 101 NAVY와 비교했을 때, 다른사람들이 다른 옷 인줄 못알아볼까봐 그랬던것도 있네요 (농담 아닙니다,,,)

 

 

 

또한, 그레이 색상만이 가지고 있는 '고독함'이 저를 이끌기도 했습니다.

(마치 '프란츠 카프카'가 생각나는 색상과 라펠이었어요..저작권 문제시 사진 삭제하도록 할게요...)

 

 

여기까지가 구매 시 고려했던 점이라면 실제로 착용하며 느낀 점을 얘기해볼게요.

 

1. 따뜻합니다.

 

물론 레이어드해서 껴입는걸 좋아하는 저희 취향이 반영된 것일수도 있는데요, 올 겨울 내내 105코트를 입었음에도, 상체가 춥다는 느낌은 많이 못받았습니다.

 

셔츠 + 니트(가디건) + 라이너자켓 + 105코트 조합은 추위를 잘 타는 저에게도 따스함을 선사해줬습니다.

 

2.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카라를 접거나 세우는 것에 따라 매우 다른 연출이 가능하고, (세울 수록 고독해져요)

, 단추를 어떻게 잠그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실루엣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번째 단추만 잠그고, 카라를 세우는 것이 가장 맘에 드네요

 

3.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에서, 사실 겨울에 가장 신경 많이 쓰이는 부분이 개털입니다..

 

집에서 외출하기 전에 무조건 돌돌이(?)로 샤워를 하고 나와야 하는데요,

 

105 그레이는 원단 특유의 재질로 인하여 먼지가 묻어도 크게 티가 안납니다..

 

외출 시 먼지가 묻어도 크게 티가 안나서 더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옷입니다.

 

 

 

너무 장점만 나열했으니 단점을 꼽자면..

 

- XL 사이즈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제가 키가 큰 편이라 기장에 대한 약간의 아쉬움이 있네요..ㅠ

 

- 우측 주머니에 손을 넣었을 때, 단추를 꿴(?)것이 손에 걸릴때가 있어요..단추가 걸리는 것 없이 주머니를 작게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첨부파일 105-1.JPG , 105-2.JPG , 105-3.jpg , 105-4.jpg , kafka.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2589 105 올겨울을 함께 보낸 코트 105 grey HIT파일첨부 이진우 2019-03-31 1519
11741 105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코트 HIT파일첨부 이원백 2018-12-31 1744
11333 105 겸손한 아름다움 105코트 HIT파일첨부 임정우 2018-11-16 2086
TOP
OF PAGE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