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이 중단된 인테넛 익스플로러를 사용 중입니다. 원활한 쇼핑을 위해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업그레이드 하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Q&A

Q&A

상품 Q&A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바스통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1-02 16:00: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8

안녕하세요 바스통입니다.


처음 남겨주신 문의글은 삭제가 안된다는 말씀에 자체적으로 삭제해드렸습니다.

저희 305니트는 울과 캐시메어로 짜여진 니트입니다.


일반 스웻티처럼 튼튼하거나 혹은 울과 아크릴로 짜여진 니트처럼 큰 변형이 없으면 좋겠지만

울과 캐시메어의 혼합으로 짜여진 천연소재이다보니 보풀이 자연스럽게 생길뿐더러 활동부위에 따라 늘어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품의 가격을 떠나서 좋은 소재일수록 예민할 수 있기에 더욱 조심히, 충분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평소 착용빈도, 착용 환경, 세탁, 보관 등등의 요소에 따라 제품 상태 유지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물론 보풀이 많고 적고와 변형은 주관적이기에 제가 정확히 말씀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보풀은 울, 캐시메어 소재에는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정도가 너무 심하다면 보풀제거기를 이용하여 제거를 해야합니다.

세탁은 기본적으로 미온수에서 울샴푸를 풀어 손으로 조물조물 손세탁 후 자연스럽게 물기를 제거해주고

건조시에는 평평하게 늬워 건조를 해주셔야 합니다. (절대로 쌔게 비틀어 물기를 짜면 안됩니다. 바로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탁기 이용시 울코스에 세탁을 할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손세탁이 불가능할시 세탁소를 이용해주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말씀해주신 목이 늘어난 현상은 복구가 어렵습니다. 또한, 수선도 불가능 하겠습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제품을 착각해서 올해 니트에 문의글을 올렸습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예전 버전 니트 이용자 입니다. 2,3?년 전 쯤에 구매했을때부터 보풀이 너무 많이 생겨서 대강 제거하고 드라이클리닝하고 보관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해 입을 때는 더 심해져서 입을 때마다 생기더라고요. 한 동안 입지 않았는데 올해 날이 추워서 입고 싶은데 보풀이 망설여집니다. 원래 보풀이 이렇게 심한건지 개체차이인지 뭐 어떻게 해야할지.. 어쩔 수 없는건가요.. 제거하는거도 너무 자주하니까 비싸게 주고 샀는데 이게 옷 기능을 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고요. 이래 저래 길게 썼는데 해결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참고로 외투는 항상 안감이 있는 외투만 입었고 사이즈도 딱 붙지도 너무 오버하게 입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목늘어짐도 있는데 혹시 차지하고 수선? 처럼 하는 방법은 없나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임OO 2020-11-02 19:13:50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몇 년이 지난 시점에서 해결방법을 기대한 건 아니지만 나름의 케어 방법을 알고자 했는데 감사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해서 크게 도움은 안됩니다.. 세탁은 세탁소 클리닝만 했고, 목 늘어짐도 처음부터 약하고 넓게 파인 건 인지했지만, 셔츠 한 번 레이어드 한 적 없는데 이해가 안돼죠. 엄청 자주 입고 활동을 많이 했다면 모를까요. 아무리 천연 소재라지만 옷의 내구도, 옷을 왜 입는가 그 기능은 뭘까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바스통 2020-11-03 09:29:54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명쾌한 답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저희에게 옷에 대한 내구성은 항상 개선해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여 해결해야 하는 숙제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한,두해 착용 후 입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 제품은 출시를 하지 않지만 (제품 출시 전 최소 1~2년 간 개발과정을 거칩니다.) 이 또한 주관적이기에
    말씀보다는 앞으로의 제품 퀄리티로 보여드리는 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더욱 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속 시원한 해결책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8536 305 문의드립니다 임00 2020-11-01 36
18567    답변 문의드립니다 바스통 2020-11-02 38
14744 305 305 그린(올리브) 재입고 예정에 대해 버들새 2020-01-24 92
14794    답변 305 그린(올리브) 재입고 예정에 대해 바스통 2020-01-28 86
13897 305 비밀글 안녕하세요 mw 2019-10-17 4
TOP
OF PAGE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